데일리화성

디지털 활용 능력위한 협약

시-디지털리터러시協, 정보교류 및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8/20 [17:35]

디지털 활용 능력위한 협약

시-디지털리터러시協, 정보교류 및 지원

편집부 | 입력 : 2024/08/20 [17:35]

 


시가 19일 사단법인 디지털리터러시협회(회장 박일준)와 화성시민의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리터러시는 디지털문해력을 뜻하는 것으로 디지털 플랫폼의 다양한 미디어를 접하면서 명확한 정보를 찾고, 평가하고, 조합하는 개인의 능력이다.


시와 디지털리터러시협회간 협약 내용은 디지털 리터러시 및 AI 리터러시 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지원 디지털 리터러시 및 AI 리터리시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건강한 디지털 이용문화 확산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사업에 대해 상호 협조 등이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추진 중인 2024년도 찾아가는 학교 연수 지원 사업연수 운영 주관기관 선정 뿐만 아니라 20251월 출범하는 화성특례시가 AI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학교에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시작하여 행정과 화성시민 전체로 디지털 접근기회를 확대하겠다, “AI 중심도시로서의 화성특례시 출범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일준 디지털리터리시 협회장은 “AI를 개발하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민들이 AI를 활용하는 것이라며, “모든 화성시민이 AI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415일 조직개편을 통해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AI전략과를 신설했으며 7월 본격적인 AI 사업 발굴을 위한 실무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인공지능 기반 미래사회 대비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어렵게 느낀 책 친해질 기회
이전
1/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