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화성

신안산선 향남 적기개통 요청

송옥주,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만나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8/22 [16:23]

신안산선 향남 적기개통 요청

송옥주,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만나

편집부 | 입력 : 2024/08/22 [16:23]





경기 화성시()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은 지난 21(),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 적기 개통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의 중점 추진 공약인 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은 총연장 22.37km의 철도 사업으로 향남~남양~송산을 연결하며, 총사업비는 2,006(시비 100%)이 소요된다. 개통 시 화성에서 여의도까지 5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져 열악한 화성 서부권의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은 지난 3월 제1회 중앙투자심사에서 적절한 열차 운영계획 수립 및 운영수지 개선방안 마련, 시의 운영비 부담 최소화를 위한 구체적인 운영협약안 검토 등의 보완 요청을 받았다.


이에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한 운영수입 증대, 열차운영계획 변경과 시설사용료 구체적 산정을 통한 운영수지 개선, 관계기관 협의를 통한 운영협약서()를 마련하여 재의뢰했고, 오는 9월 말 심사를 앞두고 있다.


송 의원은 화성시 서남부권 균형발전과 교통난 해소에 큰 역할을 해줄 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차원에서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신정훈 행안위원장은신안산선 향남 연장 사업이 적기에 개통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변했다.


끝으로 송 의원은화성 서부권 교통복지 향상에 있어서 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은 매우 중요하다주민분들의 관심이 큰 사안인 만큼 이번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어렵게 느낀 책 친해질 기회
이전
1/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