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화성

노노카페 2회 연속 수상

시니어바리스타 라테아트대회
윤경애ㆍ김현숙 씨 2인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05 [20:34]

노노카페 2회 연속 수상

시니어바리스타 라테아트대회
윤경애ㆍ김현숙 씨 2인 수상
편집부 | 입력 : 2024/09/05 [20:34]

▲ 윤경애 시니어바리스타가 ‘제3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시니어바리스타 라테아트대회’에서 스타벅스 대표이사상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시니어클럽 노노카페 소속 윤경애 시니어바리스타가 3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시니어바리스타 라테아트대회에서 스타벅스 대표이사상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화성시니어클럽은 지난해 임재수 바리스타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자를 배출해 큰 화제를 모았으며, 올해는 함께 결선에 진출한 김현숙 시니어바리스타도 아트상을 수상해 겹경사를 누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주관, 보건복지부·스타벅스코리아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4일 경기군포시니어클럽 내 스타벅스 바리스타 교육장에서 열린 결선에서는 지역 예선을 거쳐 진출한 16명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윤경애 바리스타는 백조를 정교하게 표현한 라테아트로 심사위원들로부터 기술 및 디자인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윤경애 바리스타는 화성시니어클럽 관장님 이하 직원 분들과 노노카페 동료들 응원 덕분에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노노카페에서 커피를 만나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이 됐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2009년 시장형 시니어 일자리사업장인 노노카페를 도입해, 현재까지 카페 매장 45개점과 푸드트럭 2대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지방자치단체 노인일자리 사업으로는 전국에서 가장 많으며, 392명의 시니어 바리스타에게 제2의 인생을 선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어렵게 느낀 책 친해질 기회
이전
1/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