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화성

서평 평가전 우승자는?

화성도서관, 비블리오 배틀 결선
부문별 서평 영상 온라인 투표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20 [10:29]

서평 평가전 우승자는?

화성도서관, 비블리오 배틀 결선
부문별 서평 영상 온라인 투표
편집부 | 입력 : 2024/09/20 [10:29]





화성시립도서관이 921일부터 1020일까지 4회 비블리오 배틀결선 영상투표를 실시한다.


비블리오 배틀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전투를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로, 도전자가 정해진 시간 동안 한 권의 책을 소개하면 평가단이 함께 읽고 싶은 책을 투표로 선택하는 토너먼트식 서평 대결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지난 4월 시민 공모를 통해 다시 시작하게 힘을 준 책을 대회 주제로 선정하였다. 예선은 5월부터 두 달에 걸쳐 연령별(초등, 청소년, 일반 3부문)로 진행하였고, 도전자들이 보내온 서평영상을 심사하여 부문별 1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였다. 본선은 824일 태안도서관에서 현장발표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인문고전·자기계발서·교양서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이 소개되었고, 발표자의 경험에 바탕을 둔 비판적 감상과 창의적 발상이 돋보였다. 현장평가단의 깊이 있는 질문과 발표자의 재치 있는 답변을 통해 청중이 스토리에 공감하면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자리였다. 전문가 서면심사와 시민·사서평가단의 현장투표 점수를 합산하여 부문별 3명의 결선진출자를 가려냈다.


결선은 2024년 비블리오 배틀 챔피언북선정을 위한 마지막 관문이다. 화성시문화재단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 후보 각 3인의 서평영상을 시청한 후, 온라인 링크를 통해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하면 된다. 초등학생 이상 화성시민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031-8015-8273 (화성시문화재단 독서문화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어렵게 느낀 책 친해질 기회
이전
1/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