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화성

‘우리꽃식물원 리모델링’ 당선작 발표

이진욱 건축사 당선... 형태 유지로 짜임새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24 [10:11]

‘우리꽃식물원 리모델링’ 당선작 발표

이진욱 건축사 당선... 형태 유지로 짜임새

편집부 | 입력 : 2024/09/24 [10:11]

▲ 우리꽃식물원 건축 리모델링 설계 공모 심사에서 결과, 이진욱 건축사사무소의 당선작(조감도 부분)  ©


 


시는 우리꽃식물원 건축 리모델링 설계 공모 심사 결과 이진욱 건축사사무소를 당선자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에서 역점 추진 중인 보타닉가든 화성의 서부권 중추시설인 우리꽃식물원의 주요 건축물인 종합관리동과 사계절 전시온실(지상 2)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71일 공고를 시작으로 830일까지 총 22개의 작품 제안을 받았으며,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지난 101차 심사에서 5개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19일에는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당선된 설계안은 기존 건축물의 정체성을 고려해 형태와 매스를 유지하면서도 짜임새 있는 공간 구성과 주변 조경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한 설계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달 중 설계 공모 당선업체와 계약을 체결해 내년 3월 설계 용역을 마무리하고, 공사에 착수해 오는 2026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당선작을 통해 우리꽃식물원이 서부권을 대표하는 보다 가치 있는 관광자원으로 변화하고,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대표 공립 수목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계공모 당선작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2등에서 5등까지 입상작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보상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어렵게 느낀 책 친해질 기회
이전
1/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