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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안~남양 道, 2029년 개통

왕복 4차선 자동차 전용 15.36km
통행 40분에서 20여 분으로 단축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24 [10:21]

발안~남양 道, 2029년 개통

왕복 4차선 자동차 전용 15.36km
통행 40분에서 20여 분으로 단축
편집부 | 입력 : 2024/09/24 [10:21]

 

 

시는 지난 23발안남양도로주식회사를를 사업시행자로 최종 지정하고 주간사인 HL디앤아이한라()발안~남양 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노선은 향남지구에서 남양뉴타운까지 왕복 4차선 자동차 전용도로 15.36km 구간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민간자본 3,817억 원을 포함한 사업비 4,463억 원을 투입해 2026년 착공해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개통 시 향남~남양~안산 구간 통행 시간이 현재 40분에서 20여 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될 전망으로, 수도권 서남부 지역 장거리 교통량을 분산해 교통 혼잡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구 100만 특례시를 앞둔 화성시 면적은 서울의 1.4배에 이르는 844에 달한다. 지역 균형발전과 화성시민들의 이동 편의, 도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도로나 철도 등 교통 인프라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3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홍석화 HL디앤아이한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발안~남양 고속화도로를 시작으로 화성~오산, 매송~동탄 고속화도로 등 민선 8기 화성시가 추진하는 화성 내부 순환도로망을 구축하여 동서남북 주요 신도시와 거점을 잇고, 관내 30분 이동 시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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