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화성

시 의료 봉사단, 무료 진료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대상
동탄시티ㆍ아미고 병원 자발적 구성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15 [21:06]

시 의료 봉사단, 무료 진료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대상
동탄시티ㆍ아미고 병원 자발적 구성
편집부 | 입력 : 2024/10/15 [21:06]





시 의료나눔 봉사단은 지난 13일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무료 진료 봉사를 진행했다.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은 관내 의료취약계층에 무료 진료 및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인 동탄시티병원, 아미고병원 등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의료봉사단체이다.


이날 봉사단은 약사회,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국제보건의료재단과 협력해, 내과·정형외과 진료와 물리치료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앞서 시는 평소 의료 진료를 받기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이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사전 홍보를 진행했으며, 당일 현장에서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다국어 통역 봉사도 제공했다.


이날 진료를 받은 주민은 평소 의료 접근성이 낮아 건강 문제를 방치하는 경우가 많았다무료 진료를 통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건강관리에 대한 걱정을 덜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심정식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봉사단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많은 분들이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025년에도 꾸준히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단발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형태로 지역 사회 의료 복지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기관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어렵게 느낀 책 친해질 기회
이전
1/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