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화성

사라지는 토종 농산물 알리려...

푸드센터, 조선배추 김장 체험 및 나눔
궁평리 토종농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18 [09:26]

사라지는 토종 농산물 알리려...

푸드센터, 조선배추 김장 체험 및 나눔
궁평리 토종농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편집부 | 입력 : 2024/10/18 [09:26]





토종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시민들 간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토종 조선배추 김장체험 행사가 지난 12일 서신면 전곡항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세부 사업으로,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대표이사 이원철)와 궁평마을 토종농부가 기획부터 행사 진행까지 함께 협업하였으며, 사회 취약계층 나눔 행사까지 더해져 그 의미가 더욱 컸다.


궁평리 토종농부 및 화성시민, 서신면 주민자치회, 자원봉사센터, 관계기관 등 2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토종 조선 배추를 이용해 직접 김장을 담그며 토종 농산물의 의미를 함께 공유하였으며, 부대행사로 토종 씨앗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시민들이 직접 담근 조선배추 김치 600kg는 서신면과 병점2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되었다.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원철 대표이사는 "우리 토종 먹거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토종 농산물 홍보 강화와 시민 참여 행사 확대를 통해 토종 농산물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히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신면 궁평리 토종농부 정용락 대표는 급속히 사라지는 토종 농산물을 더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 함께 지켜나가고 싶은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나눔한 토종 김장 김치가 어렵고 지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어렵게 느낀 책 친해질 기회
이전
1/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