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모집] 더 행복한 봉사단지역사회를 넘어 세계로!
배식ㆍ밑바찬 나누기ㆍ음악공연해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나눔의 장
향남읍에 있는 '더 행복한 봉사단'이 지역사회를 넘어 전 세계로 봉사의 손길을 뻗고 있어서 화제다. 2018년 비영리법인으로 설립된 이후, 화성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지역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손길 더 행복한 봉사단은 화성시 남부노인복지관에서 매주 금요일 배식 봉사를 진행하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하모니연합봉사단과 함께 매주 금ㆍ토요일 밑반찬 나눔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는 요양원이나 주·야간보호센터에서 음악공연을 펼치고, 셋째 주 토요일에는 향남읍 어르신들을 위한 국수 나눔 봉사와 화성시 임대아파트 주민들을 위한 국수 봉사 및 음악공연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외 봉사를 통한 글로벌 나눔 실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로 나가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며 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2024년 경기도 비영리민간단체와 행정안전부 공익단체로 지정되며 그 공적을 인정받았다. 사랑마루 보육원에서 환경 활동과 물품 기부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봉사단원 모집 및 기부금 후원 더 행복한 봉사단은 현재 봉사단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성시민은 물론 다른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기부금과 기부물품도 받고 있으니 다양한 주민의 관심이 필요하다. 기부금은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후원을 통해 더 많은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 문의: 031-8043-5040
<저작권자 ⓒ 데일리화성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탐방/인터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