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화성

호치민 한국학교와 교류 수업

수현초, 줌 활용... 다문화 존중과 이해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22 [19:39]

호치민 한국학교와 교류 수업

수현초, 줌 활용... 다문화 존중과 이해

편집부 | 입력 : 2024/11/22 [19:39]





수현초등학교(교장 최종협)는 지난 19~20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Korean International School)와 함께 국제 교류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국제 교류 수업은 학생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는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여 국제적 시각을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수업에 앞서 두 학교의 학생들은 한국과 베트남의 의식주 문화를 주제로 자료를 조사하고 발표 자료를 제작했다. 수현초 학생들은 한옥, 한복, 김치와 같은 한국의 전통 문화를 준비했으며, KIS 학생들은 아오자이, 쌀국수 등 베트남의 고유 문화를 소개하는 자료를 만들었다. 또한, 각 학교의 일상을 담은 학교 소개 자료도 공유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수업 후 학생들은 서로 질의응답을 나누며 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이는 물리적 거리 장벽을 넘어 진정한 우정을 쌓는 계기가 되었다.


국제 교류 수업을 주관한 수현초 김인향 교사는 학생들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과 소통 능력을 키우고 세계 시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교육 및 교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수현초와 호치민한국국제학교(KIS)의 교육 교류 수업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교과 학습을 넘어 세계를 배우는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어렵게 느낀 책 친해질 기회
이전
1/6
다음